고객과 함께

PROGRESSIVE ADDITIONAL LENSES LAB

자주묻는 질문

누진다초점렌즈 쉽게 적응하는 방법

본문

120c0107619ba71ecdc59c3fbf3b27ba_1606378774_4471.png

1. 매일 매일 꾸준히 새로 맞춘 누진다초점안경을 자주 사용하기(최소 한달 정도)

  - 처음에 어지러운데 너무 무리하게 사용하려고 하시지 말고, 적응가능한 정도에서 착용하시고 매일매일 착용시간을 늘려 적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   - 처음에는 어지러워도 꾸준히 착용하면 적응되어 어지러움도 없어지고, 좁게 보였던 시야도 넓게, 선명하게 보실 수 있습니다.


2. 시선의 이동은 적응할 동안은 머리를 돌려 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.

  - 사물을 볼때 일반렌즈의 경우는 곁눈질로 봐도 잘 보이지만, 누진다초점렌즈는 적응할때 까지는 되도록 "머리를 돌려서 사물을 본다" 라는 생각으로 보시면 편안하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.

  - 적응을 하시면 나중에는 약같의 곁눈질로도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.


3. 계단을 이용할 때에는 고개를 숙여 계단을 보고 천천히 걷도록 합니다.(처음 착용하시는 분들)

  - 누진다초점렌즈의 아래부분에 돋보기 도수가 들어가서 아래에 있는 계단을 보면 왜곡되어 커져보일 수 있습니다.

  - 처음 착용하시는 분들은 계단 손잡이를 잡고 고개를 숙여 계단을 확인한 다음 천천히 걷는것이 안전합니다.


4. 나에게 맞는 편안한 책, 핸드폰, 모니터 위치 찾기

  - 누진다초점렌즈는 수많은 초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, 보고자 하는 사물에 맞는 초점을 찾으려면 고개움직임과 팔 각도를 연습하시면 좋습니다.

  - 처음에는 고개를 움직이지 말고 핸드폰이나 책의 각도를 아래로-위로 움직여 보면서 잘 보이는 위치를 찾아 연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  - 그 다음에는 핸드폰을 고정시키고 고개를 움직이거나, 안경을 살짝 올려써서 잘보이는 자세를 찾는 연습을 해보세요.


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누진다초점렌즈로 편안하게 시생활을 하고 있습니다. 너무 조급해 하지마시고 전문 안경사의 도움을 받아 천천히 적응해 보세요. 만약 불편한점이 있다면 안경원에 방문하여 말씀해주시면 충분히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.